문화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가 이번 휴가철에 꼭 봐야 하는 이유

이번 휴가 시즌에 극장에서 애니메이션 영화가 대거 개봉되지 않는 상황에서 Netflix의 Guillermo del Toro의 “Pinocchio”는 온 가족이 꼭 봐야 할 영화입니다. 시적이고 숭고하며 가장 유명한 인형의 신화를 새롭게합니다.

Disney가 스트리밍 플랫폼 가입자를 위해 새로운 애니메이션 기능 Avalonia를 예약함에 따라 Dreamworks의 Puss in Boots 2가 어두운 방에서 청중을 찾았더라도 이번 휴가 시즌 2022에는 극장에서 장르의 큰 출시가 누락되었습니다.

Avalonia는 실망했고 이전 Pixar 프로덕션만큼 마법을 포함하지 않았지만 올해 연말에 꼭 봐야 할 애니메이션 영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Guillermo del Toro가 감독하고 12월 9일부터 Netflix에서 공개된 Pinocchio입니다.

이번 휴가 시즌에 미국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 중 멕시코 감독의 스톱 모션 장편 영화는 캐릭터의 애니메이션과 특히 이야기의 주인공인 나무 꼭두각시 모두에서 숨막히는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이탈리아 알프스와 바다의 풍경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평단의 찬사를 받은 이 피노키오가 전개한 주제는 관객의 마음도 사로잡는다. 제페토, 피노키오, 귀뚜라미 지미니 귀뚜라미는 슬픔을 겪고, 효도하며, 너무 짧고 희소성을 감사하는 법을 배워야 하는 삶의 엄청나게 소중한 가치를 탐구합니다.

이 피노키오의 성공은 위대한 시와 보편적인 주제를 혼합하여 진부한 표현에 빠지지 않고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피노키오 제작의 비밀
영어 사용자가 스톱 모션이라고 부르는 볼륨 애니메이션은 Guillermo del Toro의 영화에서 절정에 이릅니다. 그리고 인형의 움직임을 프레임 단위로 애니메이션화하는 이 애니메이션 기술의 원리는 잘 알려져 있지만 여기에서는 Ray Harryhausen에 걸맞은 보기 드문 유동성이 있습니다. 화면에서는 소재부터 연출까지 모든 것이 놀랍다.

이 피노키오는 올 가을 디즈니가 제안한 리메이크보다 훨씬 혁신적이다. 크레딧이 올라가면 Netflix는 구독자에게 Guillermo del Toro의 장편 영화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한 30분 분량의 제작 과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좋은 소식입니다. 카메라 앞에서 감독이 직접 개입하는 이 짧은 다큐멘터리는 영화의 마법을 확장시키는 멋진 부가가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