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뫼즈의 가수 프라지악의 시적이고 정치적인 신작 “선택한 전쟁”

싱어송라이터 Frasiak이 그의 일곱 번째 정규 앨범 “Le Tumulte des chooses”를 발매합니다. 제한과 감금 사이에서 Covid 시대에서 영감을 얻은 재미 있고 성실한 새로운 작품.

Charleville 이후 3년 만에 싱어송라이터 Éric Frasiak이 그의 7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Le Tumulte des chooses로 돌아왔습니다. 15개의 트랙에는 13개의 신곡과 2개의 커버가 있습니다. Léo Ferré의 La mémoire et la mer와 Mylène Farmer와 Laurent Boutonnat의 Rêver입니다. 이번 새 앨범은 사랑, 젊음, 죽음에 관한 것이지만 아티스트들에게 특히 지난 3년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성실함과 유머로 Frasiak은 자신이 건강 위기를 어떻게 극복했는지 이야기합니다. 이 위기는 L’ennemi invisible과 Non-essentiels라는 두 개의 타이틀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정치인들의 입에서 비본질적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비본질적이라고 부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인간으로서” 작가는 계속해서 “우리는 모두 필수적입니다. 미용사, 식당주인, 가수.. 이런 단어들이 너무 비열해서 노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단어장난
심각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든 가벼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든 Frasiak은 말장난을 좋아합니다. “내가 좋아하고 쓰는 음악은 François Béranger, Brel, Higelin 또는 Brassens의 음악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 내 마음을 감동시키는 음악, 명분을 옹호하는 음악, 시로 쓰여진 음악입니다. 내가 그리워하는 것 오늘날 노래의 많은 부분이 단어입니다. 프랑스어로 연주할 수 있는 방법이 너무 많고 아름답고 마법 같으며 그 안에서 놀라운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가수는 열광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많은 콘서트가 취소된 후, 프라시악은 그토록 그리워했던 대중들과 다시 만날 수 있어 기쁩니다. 2023년에는 40개 이상의 날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의 여행은 2월에 Meurthe-et-Moselle의 Hagéville 마을에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