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돈세탁 방지: 프랑스가 기업의 실소유자 등록을 중단한 이유

이 목록을 통해 프랑스 땅에 설립된 회사의 진정한 소유주를 알 수 있었습니다. 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 없이 1월 1일에 중단된 것은 몇 가지 질문을 제기합니다.

이 등록부는 2년 전에 만들어졌으며 비정부 기구(NGO)를 포함한 시민 사회 단체에서 재정 투명성, 자금 세탁 방지, 단순히 사기 방지라는 이름으로 오랫동안 요구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데이터는 새해 초에 마치 마술처럼 공청회에서 사라졌습니다. 기획재정부에서는 ‘위’에서 지시가 내려오지 않은 것으로 해명했다. 따라서 Bruno Le Maire의 사무실은 파일의 기술 관리를 담당하는 국립산업재산연구소(INPI)를 의미합니다. INPI는 기술적 오류를 불러일으키고 1월 1일 이후 상담이 중단된 모든 데이터가 신속하게 온라인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브뤼셀의 제약
실제로 프랑스 당국은 유럽 판결, 정확히는 11월에 발효된 유럽 사법 재판소의 법령을 적용했을 뿐이며 사생활 존중이라는 이름으로 일반 대중의 유럽 등록부에 대한 접근을 불법으로 선언했습니다. 이 결정을 내린 나라는 프랑스만이 아니다. 독일,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아일랜드… 뿐만 아니라 조세피난처로 지목된 룩셈부르크, 몰타, 키프로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유럽 지침에 의구심을 품기에 충분하다. 따라서 논란을 피하기 위해 정부의 공식적인 비 의사 소통.

파리의 당황
유럽사법재판소의 이번 판결이 폭발적이라는 점을 인지한 프랑스 경제부는 현재 프랑스 법에 문제가 있어 법적 결과를 평가하고 있다. 특히 이 데이터에 대한 대중의 접근이 Emmanuel Macron 대통령이 서명한 조례에 의해 결정되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따라서 입법 문서를 검토할 필요가 있으며 유럽 법이 프랑스 법보다 우선합니다. 이것은 프랑스가 현재 미래의 유럽 돈세탁 방지 당국의 자리를 놓고 캠페인을 벌이고 있기 때문에 없이는 할 수 있었던 엉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