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언론은 광부들처럼 파업 중인 간호사와 구급대원을 적으로 몰아세운다.

1984년 광산 노동자들이 정부의 완전한 파괴를 목표로 하는 정책으로부터 산업을 구하기 위해 파업 행동을 취했을 때 마가렛 대처는 그들과 그들의 가족을 “내부의 적”이라고 재빨리 언급했습니다. 영국 전역에서 파업이 일어나면서 정부의 대응은 과거를 반영합니다.

철도 노동자, 기차 운전사, Royal Mail 노동자, 변호사, 우편 노동자, 쓰레기 노동자, London Underground 노동자, 항공 운송 노동자 또는 우리의 훌륭한 NHS 간호사든, 정부는 임금 삭감을 강제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노동계급 생활 수준의 이러한 삭감은 2008년 금융 붕괴 이후 계속된 삭감에 따른 것입니다. 이 붕괴는 가장 고통을 겪은 사람들이 초래한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대가를 치르고 있는 것입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우리는 보리스 존슨과 리시 수낙이 다우닝가의 계단에 서서 우리의 용감한 NHS 직원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다른 국가에도 똑같이 하라고 촉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 NHS 직원들이 내부의 적으로 불리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오늘날 행동을 취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임금 인상뿐만 아니라 1984년과 1985년에 광부들이 그랬던 것처럼 산업을 구하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존재와 국가의 건강에.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의료 서비스에 대한 Aneurin Bevan의 꿈은 처음부터 그것을 좋아하지 않았던 사람들에 의해 그것이 사라질 때까지 아무도 알아채지 않기를 바라면서 조금씩 깎여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노동자들이 인플레이션보다 훨씬 낮은 급여 인상을 제안 받고 있습니다. 철도 근로자에 대한 최신 제안은 8%이며 2년에 걸쳐 적용됩니다. 2년 동안 각각 4%에 불과합니다. 소매 물가 지수(RPI)는 14%이므로 이 제안은 10%의 실질 임금 삭감에 해당합니다. 소비자 물가 지수(CPI)가 현재 10.7%인 인플레이션 지표로 사용되더라도 제안은 여전히 6.7%의 상당한 임금 삭감입니다. 영국 전역의 대부분의 근로자는 생활비가 치솟는 동안에도 막대한 실질 임금 삭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의 생활비 지원 패키지와 관계없이 에너지 요금 인상으로 인해 2022년 10월부터 12개월 동안 침실 3개짜리 일반 주택의 난방 비용은 £2,100입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정부가 임금 인상 제안을 할 때 또는 이 경우 임금 감소 제안을 할 때 두 가지 만트라를 듣습니다. 첫째, 임금 삭감이 “후하다”고 둘째, 그것이 감당할 수 있는 전부라는 것입니다. 2022년 4월 현재 MP의 급여는 연간 £84,144에 수당을 더한 것입니다. 반면 간호사를 비롯한 NHS 종사자들은 근무 중 병원 주차장에 주차요금을 내야 한다.

이번 달에 The Sun의 전 편집장인 Kelvin MacKenzie는 구급차 직원들이 파업을 벌인 것에 대해 “조직적인 증오”라고 비난했습니다. 구급차 직원은 매일 생명을 구합니다. 그들은 헌신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러한 조롱은 파업 노동자들을 그들의 힘으로 타블로이드만이 이길 수 있는 무익한 낮은 수준의 교환으로 끌어들이려는 노골적인 시도입니다. 타블로이드와 정부가 감봉에 반대하는 서민들을 ‘내부의 적’으로 비방한다면 이미 논점에서 졌다는 뜻이다.

광부들의 파업 동안 우리는 매일 오도하는 기사, 노골적인 거짓말, 거터 프레스의 학대를 당했습니다. 예, 때로는 아플 때도 있지만 항상 무시하고 그 수준까지 구부리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설득력 있는 사례라고 믿었던 것을 제시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저는 노동조합이 언론과의 거래에서 매우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Mick Lynch와 같은 노조 대표들은 왜 파업이 노동자들의 생활 조건에 대한 전례 없는 압박에 대한 합리적인 대응인지에 대해 침착하고 설득력 있는 주장을 했습니다.

물론 여전히 거짓된 내러티브에 맞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제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 비판은 도전받아야 한다. 광부 파업 기간 동안 모든 기회를 활용하여 설득력 있는 사례라고 생각되는 것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유럽 전역의 필수 서비스 노동자들의 파업은 생활비 상승과 무능한 정부가 초래한 통제 불가능한 인플레이션에 직면하여 정당화됩니다. 그러나 언론은 이것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오래되고 쉽고 분열적인 해결책을 고수합니다. 일하는 사람들을 공격하고, 노조를 공격하고, 왜곡되고 편향된 보도가 어떻게 불의를 영속화하고 지역 사회에 어려움을 가중시키는지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1980년대에 직장과 가정, 가족을 구하기 위해 싸웠던 사람들은 오늘날 우익 언론을 보고 이 플레이북을 인식합니다. 이번에는 대중이 노조가 무엇을 위해 싸우고 있는지 이해하고 이 방해 공작 전략이 무엇인지 제대로 이해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