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17회 세계 체스 챔피언 매그너스 칼슨이 창립한 판타지 체스, 초기 자금으로 2.8백만 유로 유치

오슬로에 본사를 둔 판타지 체스(Fantasy Chess)는 17회 세계 체스 챔피언 매그너스 칼슨이 창립한 인터랙티브 체스 플랫폼으로, 초기 자금으로 3백만 달러(약 2.8백만 유로)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자금 유치는 SNÖ 벤처스와 코튜가 주도하였으며, 브레이크스루 이니셔티브와 티엘 캐피탈이 참여했습니다. 이 자금은 판타지 체스의 인터랙티브 플랫폼 확장 및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SNÖ의 창립 파트너인 마그네 업맨은 “훌륭한 공동 투자자들과 함께 판타지 체스를 지원하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체스에 새로운 흥미를 더하는 데 일조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티엘 캐피탈의 창립자이자 페이팔, 팔란티어, 파운더스 펀드의 공동 창립자인 피터 티엘은 “훌륭한 체스 선수는 아이디어와 승리에서 뛰어납니다. 판타지 체스 팀은 이 두 가지 개념을 다른 누구보다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체스를 주요 글로벌 스포츠로 끌어올리기

판타지 체스는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 명의 체스 플레이어가 있지만, 많은 제품과 콘텐츠가 주로 고급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게임에 관심이 있는 광범위한 인구를 간과하고 있다고 언급합니다.

2023년 4월에 설립된 판타지 체스는 사용자들이 주요 체스 토너먼트를 따라갈 수 있는 보람 있는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체스의 참여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설립자 매그너스 칼슨은 “체스에 대한 관심이 지난 5년 동안 인기 TV 쇼, 영화 및 다큐멘터리 덕분에 크게 증가했습니다. 다른 스포츠를 모델로 삼아 체스를 훨씬 더 큰 관람 스포츠로 발전시킬 흥미로운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23년 11월, 칼슨은 플랫폼 개발을 이끌기 위해 판타지 체스의 CEO로 마츠 안드레 크리스티안센을 임명했습니다.

오다(Oda)의 공동 창립자이자 스칸디나비아 최대의 온라인 식료품 소매업체 및 노르웨이 최초의 유니콘 스타트업으로 알려진 크리스티안센은 디지털 제품 확장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판타지 체스의 비전은 체스를 다른 주요 글로벌 스포츠와 같은 수준의 흥미로운 스포츠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노르웨이에서 매그너스의 성공으로 인해 체스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백만 명이 이제 체스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팔로우하고 있으며, 우리는 더 사용자 친화적이고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글로벌 관객을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판타지 체스는 올해 말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프로 체스 토너먼트를 쉽게 따라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수백만 명의 캐주얼 체스 플레이어들을 유치하려고 합니다.

오슬로에 본사를 둔 판타지 체스는 플랫폼 개발, 지원 및 마케팅을 위한 글로벌 팀을 구성할 계획이며, 10월 공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우리는 매우 빠른 속도로 움직이고 있으며 앞으로 많은 흥미로운 계획이 있습니다. 체스를 글로벌 관람 스포츠로 만드는 이 사명에 함께할 최고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경험 많은 CTO, CFO, CPO이거나 단순히 개발, 디자인 또는 콘텐츠를 생동감 있게 만들고 싶은 분이라면 저희에게 연락 주세요!”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