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2023-2024 경남 교육 성과 및 정책 방향 한자리에서 공유

경상남도 교육청은 미래 교육원에서 ‘2023-2024 경남 교육 이어보다’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경남 교육의 성과와 정책을 공유하고, 미래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각자의 빛, 함께 그리는 미래’라는 주제로 교직원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경남 교육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이 설명회는 총 3부로 구성되었는데, 2024년의 경남 교육 정책 방향과 신설ㆍ강조 사업에 대한 안내, 그리고 경남 교육 정책을 설명하고 미래를 함께 그리는 공연과 강연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첫 부분에서는 황둘숙 정책기획관이 2024년 경남 교육 정책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경남은 경남 혁신 교육 3기의 큰 방향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사업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한 사전 설문을 통해 선정된 정책 과제 8개를 부서장들이 소개했습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하여 참석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경원중학교 부설 방송통신중학교의 공연으로 이날의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내일은 미래 교육 선도학교와 작은 학교의 성과를 발표하고, 경남 작은 학교 미래형 모델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많은 관심이 있다고 박종훈 교육감이 말했습니다.